<Hello, Computer World!>시리즈 소개

EOH·2023년 3월 18일
0
post-thumbnail

💻 Hello, Computer World!

42서울 두 번째 과제 코드 리뷰 중에 '왜 이런 자료형을 사용했나요?'라는 질문을 받았던 적이 있다.
'그냥 검색해 보니 이런 자료형을 사용한다고 나와있어서요'라고 나는 답했고 평가자분은 왜 이걸 써야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냐고 되물으셨다.
생각해 보니 나는 왜? 라고 의문을 가지지 않고 코드만 짜는 데만 급급한 공부를 하고 있었다. 사실 모든 요소 하나 하나에는 '그냥'이란 없으며, 내가 알아보려고 하지 않았을 뿐 항상 이유가 있었다.
이 부끄러운 경험을 계기로 컴퓨터의 기초부터 이해하기 위해 컴퓨터 과학에 대해 공부한 것을 글로 정리하여 시리즈로 연재하였다.
이 시리즈는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되 자료를 그대로 옮겨 오지 않고 나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하려고 노력했으며 공부를 하면서 생겼던 질문과 대답도 같이 정리해두었다.

💡 Reading Guide

  • 기호설명
    ❓ : 공부를 하면서 들었던 질문
    ❗️ : 그 질문에 대한 해답 또는 찾은 자료를 바탕에 근거한 생각

📚 Contents

  1. 컴퓨터 내부의 언어체계

    목차의 순서는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조너선 스타인하트, 책만)을 참고하여 구성하였습니다.
profile
에-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