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게임 캐릭터를 4가지 명령어를 통해 움직이려 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U: 위쪽으로 한 칸 가기
D: 아래쪽으로 한 칸 가기
R: 오른쪽으로 한 칸 가기
L: 왼쪽으로 한 칸 가기
캐릭터는 좌표평면의 (0, 0)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좌표평면의 경계는 왼쪽 위(-5, 5), 왼쪽 아래(-5, -5), 오른쪽 위(5, 5), 오른쪽 아래(5, -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unction solution(dirs) {
let move = { L: [-1, 0], R: [1, 0], U: [0, 1], D: [0, -1] };
let now = [0, 0];
let route = new Set();
for (let dir of dirs) {
let nowX = now[0] + move[dir][0];
let nowY = now[1] + move[dir][1];
if (nowX > 5 || nowX < -5 || nowY > 5 || nowY < -5) continue;
route.add("" + now[0] + now[1] + nowX + nowY);
route.add("" + nowX + nowY + now[0] + now[1]);
now = [nowX, nowY];
}
return route.size / 2;
}
다른 분의 코드를 인용한 풀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