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add . 하고서 git commit -m "firt file" 명령어를 실행했고
이제 새 파일을 들고와서 기존코드를 지우고 붙인뒤에 비교한다고 가정한다.
새로운 파일을 가지고 와서 기존 코드를 대체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칠 수 있습니다:
새 파일을 저장소에 복사합니다.
해당 파일을 오픈하고 기존 코드를 삭제 후, 새로운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이제 Git에서 변경사항을 추적하도록 명령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터미널에서 git add filename을 입력합니다 (filename은 변경한 파일의 이름입니다).
변경사항을 커밋하려면 git commit -m "message"을 입력합니다. "message" 부분에는 이 변경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적어두면 나중에 이력을 확인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이제 두 버전의 파일을 비교하려면 git dif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커밋과의 차이를 보려면 git diff HEAD~1 filename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 명령어는 filename 파일에서 마지막 커밋(HEAD~1)과 현재 상태(HEAD)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아래처럼 위치를 이동해주고 지정파일을 add 파일명 해주는것이 좋다.
<diff 결과>
되긴했는데 알아먹기가 힘들다. git GUI를 사용해야 한다.
- ctx = canvas.getContext('2d'),
- ballRadius = 9,
- x = canvas.width / (math.floor(Math.random() * Math.random() * 10) + 3 ),
- y = canvas.height - 40,
- dx = 2,
- dy = -2;
-
- let paddleHeight = 12, paddleWidth = 72;
-
- // Paddle start position
- let paddleX = (canvas.width - paddleWidth) / 2;
-
- // Bricks
- let rowCount = 5,
- columnCount = 9,
- brickWidth = 54,
- brickHeight = 18,
- brickPadding = 12,
- topOffset = 40,
- leftOffset = 33,
- score = 0;
-
- // Bricks array
- let bricks = [];
- for(let c = 0; c < columnCount; c++){
+ ctx = canvas.getContext('2d'),
+ ballRadius = 9,
+ x = canvas.width / (Math.floor(Math.random() * Math.random() * 10) + 3),
+ y = canvas.height - 40,
+ dx = 2,
+ dy = -2;
+
+let paddleHeight = 12,
+ paddleWidth = 72;
+
+// Paddle start position
+let paddleX = (canvas.width - paddleWidth) / 2;
+
+// Bricks
+let rowCount = 5,
+ columnCount = 9,
+ brickWidth = 54,
+ brickHeight = 18,
+ brickPadding = 12,
+ topOffset = 40,
+ leftOffset = 33,
+ score = 0;
+
+// Bricks array
+let bricks = [];
+for (let c = 0; c < columnCount; c++) {
bricks[c] = [];
1.시스템 환경변수에 들어가서 경로설정 해준다.
2.git config --global -e 로 vi에디터를 열어서 아래부분 추가
[difftool "vscode"]
cmd = code --wait --diff $LOCAL $REMOTE
git difftool -t vscode --no-prom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