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react 회고

Kng_db·2023년 1월 21일
0

회고

이번 주 역시 복습하며 배워야 할 것들이 많다!
새로운 것을 배우면 전에 배운걸 까먹는 기적

Type Script

이번 주에는 타입스크립트(TypeScript)를 접했다.
각 타입을 적용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으나, 문제는 react에 적용 시키는 것이 나에겐 까다로웠다. 프롭스를 내려 주거나, state에 타입을 적용시켜서 사용할 때 생각보다 어려웠다.
하지만 컴파일시 오류를 띄워주고, 직관적으로 오류 부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해결하기 좋았다. 첫 작업은 까다로우나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유지, 보수에 적합한 언어라는 것을 깨달았다.

CSS

이제는 이것저것 입력해가며 억지로 끼워 맞추는 css가 아니라,
각 태그의 특성을 이해하고 단위(px이나 퍼센트 등)들을 활용해서 어떤 환경이나 상황에서도 원하는 형태로 출력되는 css를 해야한다고 느꼈다.
결국 css공부는 여러 상황에서, 많이 입력해보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React Query

React Query는 이제 다룰 수는 있으나, 각각의 훅이나 메서드들의 개념이 명확하게 정리가 되지 않았다.
각 용어들이 나타내는 것이 정확하게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배우고 넘어가야겠다.

Github

깃허브는 파도파도 배울게 넘쳐난다...
지난번에는 커밋 컨벤션을 정하고, 깃플로우 방식으로 풀리퀘스트하는 방식을 익혀봤다.
이번에는 깃허브의 다양한 기능들을 접해 보려고 한다.
특히 issue탭과 project탭을 중점적으로 활용해보자.

profile
코딩 즐기는 사람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월 25일

많은것들을 느끼고 적용해보려 노력하신 한주가 되신것 같네요
공부는 참 해도해도 끝이 없는것같아요! ㅎㅎ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화이팅이에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