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나는 대로 써본 타이쿤 게임에 대한 것

정찬호·2023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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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쿤 게임 예) 고양이 서빙 게임, 위대한 피자 등

----------선택 사항------------
시작할때 세계관 설명
설명 끝난 후 플레이어 캐릭터를 보여주며 캐릭터의 독백으로 게임의 목저을 언급
----------선택 사항------------

게임 화면으로 전환

타이쿤 게임은 화면 요소의 대부분을 UI로 함.
예를 들어 고객의 경우
버튼을 사용해서 고객의 이미지를 표시 및 상호작용 가능하게 함.
슬라이더 바를 이용해서 남은 시간을 표시

고객과의 대화창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사용해서 표시, 버튼으로 대사 넘김.
메뉴 선택의 겨우 토클 UI 사용

주 메뉴는 5개 정도
메뉴 하나당 추가 선택지 3개(예를 들어 토핑 같은 것)으로 경우의 수를 늘림.
각 특징에 맞는 주문 대사 추가해야 함.
예) 산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피자를 주세요. -> 메인: 피자, 토핑: 허브
예) 새콤달콤한 팬케이크 하나 주문할 수 있을까요? -> 메인: 핫케이크, 토핑: 레몬 즙
예) 레몬에이드 하나 주무이요. 혹시 톡 쏘는 맛을 추가해주실 수 있나요? -> 메인: 레몬 에이드, 토핑: 탄산수
같은 식으로 이 경우는 한 경우당 하나면 될 것 같다.
메인 메뉴 하나당 대사의 경우의 수가 7개네

고객의 종류도 3종류 정도 친절, 평범, 사나움 대사 분위기도 달라야 하니 총 주문 대사는 21개 정도

제한 시간을 넘기거나 오답인 경우의 대사도 필요 -> 6개

배경 설정은 어떻게 할까?

학예회? 학교 축제 정도가 좋을 것 같네... 타겟 연령은 10대 중반 정도
욕설 및 비속어 사용 금지
너무 유아스러운 분위기도 안 좋겠지..

손님 대기열 같은 기능을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네
손님 성격에 따라 실패시의 패널티를 부과하는 거지
친절 - 시간 초과: 패널티 없음, 메뉴 오답: 원 가격의 1/3 지급
보통 - 시간 초과: 손님 입장 대기시간 소폭 증가, 메뉴 오답: 지급 안함
사나움 - 시간 초과: 손님 입장 대기시간 대폭 중가 다음 손님이 사나움일 확률 증가, 메뉴 오답: 원 가경의 1/2 지급, 손님 입장 대기 시간 대폭 증가

같은 식으로
손님은 한명씩 혹은 세명씩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 2은 공간 채우기가 애매할 것 같아.
한 명은 배경 디자인을 더 많이 신경써야 할 거야. 3명이 적당하겠네.

메뉴 가격

메뉴 가격이 달라지면 주문 난이도도 달라져야 할텐데...
그냥 주문이 나올 확률을 줄이면 되려나?
슈크림 - 30% 850원
레몬에이드 - 45% 1500원
핫케이크 - 25% 3000원

게임의 목적은 제한시간 동안 가능한 많은 돈을 벌것
학예회? 학교축제? 다 보니 평소 사이 좋지 않은 과나 반이랑 시비가 걸린 거지
그러다 내기를 한 거야 우리가 너희보다 더 잘 벌수 있어! 라고
난이도에 따라 적 진영이 일정시간마다 돈을 벌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지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 튜토리얼 난이도에서는 돈을 벌 확률은 50퍼 시간 인터벌은 30초로 할까?

난이도

튜토리얼: 50%의 확률로 45초 마다 금액 상승 - 슈크림 1개 치 정도
일반: 70% 확률로 45초 마다 금액 상승 - 슈크림 이상 레몬에이드 이하
하드: 75% 확률로 45~30초 마다 금액 상승 - 레몬에이드 이상
악몽:80%의 확률로 30초마다 금액 상승 -레몬에이드 이상 핫케이크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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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지망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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