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iOS 트랙에 참여중인 에밀리입니다. tistory에서 velog로 옮겨와 첫 포스팅이네요. (존댓말 끝)지난 주는 캠프 온보딩 주차로 팀 소개 앱을 만드는 미니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했고, 이제 2주차가 되었다.이번 주는 프로그래
Lv.1에서 만든 Calculator 클래스에 나머지 연산(%) 추가하고 결과를 출력오류가 날 수 있는 예외처리 상황에 대해 고민해보고, 구현하기AddOperation, SubstractOperation, MultiplyOperation, DivideOperation
어제 과제에 대해 다른 분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내 답안에 허점이 아주 많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아차 싶지만 이게 교류의 매력 아닌가 싶다. 그 교류가 내 생각이 닿지 않는 영역에서 생각할 줄 아는 사람과 함께라면 더더욱 즐겁고, 배우는 것도 많아진다. 다음 구
Playground 과제 해설을 통한 학습, 클래스 관계 (Class Relationships) >_ Lv.1 ~ Lv.3 _: 내가 작성한 답안과 해설 답안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0으로 나누려고 할 때 Error 처리를 return 0으로 하신 것과 enum을
계산기 앱 프로젝트를 생성한 지 2주가 되었다. 부트캠프에 합류한 상태라서 개인 프로젝트보다 캠프 내 학습과 과제가 우선이다보니 계속해서 우선순위에서 밀려났었다. 사실 기초 주차 때 플레이그라운드 과제가 너무 간단해서 시간이 남을테니까 병행하자는 건방진 생각으로 시작했
(먼저 만들어 본 거 뿌듯해서 만족한 상태) 새로운 주차가 시작되었다. 지금까지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Swift의 문법을 학습했다면, 오늘부터는 iOS 앱 개발을 학습한다. 문법 기초 주차 때 과제가 playground를 통해 사칙연산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었는데, 그
지난 시간에는 UI를 완성했었다. 이제 로직의 영역이 시작됐다. 로직 구현의 기본 전제사항은 다음과 같다. >1. Int 계산만 구현 2. = 버튼을 눌렀을 때만 연산이 이루어지도록 구현 3. 연산은 Swift의 기본 제공 메소드 활용 다만 개인적으로 세번째 항목은
어제 에너지 소진 이슈로 끝내 해내지 못하고 남겨뒀던 계산 기능을 구현했다.CalculationService 클래스를 만들었다. 과제 요구사항에서 제시한 NSExpression의 메소드를 이용해 앱을 완성한 뒤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도 계산 기능을 구현해 볼 생각인데,
기능 구현이 끝나면 다 만들었다는 착각이 들 수도 있지만, 그건 정말 완성이 아니다. 버튼을 이거 눌렀다가 저거 눌렀다가 이거 누른 뒤 저거 눌렀다가 저거 누른 뒤 이거 누르다보면 내가 예상치 못했던 온갖 이상한 장면이 내 눈 앞에 펼쳐지며 나를 열받게 한다. 하지만
입력값이 많아져 텍스트의 길이가 화면 너비를 넘기면, 그때부터 입력값은 자리가 없으니 ...로 표시된다. 텍스트가 축약되지 않고 입력값이 계속 표시될 수 있게 스크롤이 넣고 싶어졌다. 우선 강의에서 배운 내용에 따르면 스크롤 뷰의 내용(컨텐트 뷰)이 스크롤 뷰와 너비가
프로젝트 리팩토링 UI를 다 구성하고 buttonTapped 함수를 버튼과 연결하는 거까지 구현한 시점이었던 것 같다. 튜터님과 면담을 하면서 프로젝트 구조에 고민이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패턴에 대한 조언을 주셨다.(공부 할 거리도..) 그리고, 버튼의 addTar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