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Kit & SwiftUI

Jiyoon·2022년 3월 16일
0

iOS

목록 보기
2/16

UIKit

프레임워크 → 앱을 빌드하는데 필요한 핵심 오브젝트 지원

UI의 요소인 오브젝트들의 상호작용이나 콘텐츠 요소를 지원

필수 요소

  •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 기기별로 보이는 아이콘 크기 설정 가능
  • Launch screen storyboard
    • 애플리케이션을 시작시킬 때 보여지는 화면
      ex) AppDelegate에서 sleep() 매서드를 이용하면 런치스크린에 작성한 화면이 초 단위로 표현된다

필수 앱 메타 데이터

메타 데이터는 앱이 특정 상황에서 어떤 메세지를 보낼 지에 대한 부분 담당(민감한 정보 다룰 때에도 사용) → info.plist에서 관리한다

ex) 카메라 디바이스, 위치 정보, 알람 기능 등 개인정보 사용할 때


SwiftUI

프레임워크 → 레이아웃, 뷰 갱신, 접근성, 글자크기 조정 등 Uikit에서는 일일이 설정해주었던 부분들을 대신 지원해준다

선언형 프로그래밍 방식

UIKit - 명령형, SwiftUI - 선언형

명령형이란 어떻게 가야 하는지 초점을 설명해주고 선언형은 각 단계가 아니라 내 목적인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정해주면 된다

ex) 버튼을 만든다고 했을 때

명령형 - 버튼의 특성과 클릭시 액션을 하나하나 만들어서 추가시켜줘야 함

선언형 - 한번에 특성들과 클릭시 액션을 포함시킨 버튼을 만들 수 있음

→ 코드의 길이가 확실히 줄어든다

+) preview 지원, 애플에 해당하는 모든 플랫폼 지원(워치, 맥 등 호환 가능)


더 자세한 블로그
SwiftUI & UIKi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