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int n;
int paint[31][3];
int gom[3]; // 곰두리색
int perm[31]; // 섞을 물감의 조합
int moon[3]; // 문두리색
int ans = 2e9;
void INPUT()
{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0); cout.tie(0);
cin >> n;
for(int i = 0; i < n; i++)
for(int j = 0; j < 3; j++)
cin >> paint[i][j];
for(int i = 0; i < 3; i++)
cin >> gom[i];
}
void setMoon(int size)
{// 섞을 물감의 조합(perm)을 확인하여 물감을 섞는다.
for(int i = 0; i < 3; i++)
{
moon[i] = 0;
for(int j = 0; j < size; j++)
{// 혼합할 모든 물감의 R or G or B를 섞은 후
moon[i] += paint[perm[j]][i];
}
// 물감의 갯수로 나눈다.
moon[i] /= size;
}
}
int Gap()
{// 곰두리색 혼합된 색의 차이를 반환한다.
int gap = 0;
for(int i = 0; i < 3; i++)
gap += abs(gom[i] - moon[i]);
return gap;
}
void permutation(int cnt, int limit, int start)
{
if(cnt == limit)
{// 조합의 원소 갯수가 limit과 같아지면
setMoon(limit); // 색을 섞은 후,
ans = min(ans, Gap()); // ans를 차이가 최소가 되는 값으로 갱신한다.
return;
}
// start 인자를 통해 중복을 방지한다.
for(int i = start; i < n; i++)
{// 조합 생성
perm[cnt] = i;
permutation(cnt + 1, limit, i + 1);
}
}
void SOLVE()
{
for(int i = 2; i <= n; i++)
{
if(i > 7) break; // 미미는 아직 실력이 부족하여 최대 7개의 색만을 혼합할 수 있다.
permutation(0,i, 0); // i개의 물감을 섞는다.
}
cout << ans;
}
int main()
{
INPUT();
SOL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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