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24 TIL

Parker.Park·2022년 3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9/39

코드캠프 백엔드2기 9일차

시간이 참 빠르다.
어제 배운 것중 docker 에서 backend 컴퓨터와 mongoDB를 이용하여 DB를 구축 할 수 있었다.
그리고 2 개의 가상 컴퓨터를 docker-compose 를 통해서 합칠 수 있었고, 마지막에는 nodemon을 통해서 내 컴퓨터에서 코드를 수정하면 자동으로 가상컴퓨터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다. 그러나 어제 과제를 마칠 때까지 nodemond은 되지 않았다. 비슷한 case를 찾아서 적용해 보았지만 되지 않았다.
결국 멘토님이 도와주셨다.
바꾼것은 package.json 설정이었다.

중간에 "scripts" 에서 기존 "nodemon index.js" 중간 -L을 추가하니깐 정상 작동하였다.
(이유는 알 수 없었다.)
또한 기존에 docker내에 node_modules에 폴더가 있는채로 package.json 설정을 변경하고 업데이트 하니 되지 않았다.(이 또한 이유는 알 수 없었다.)
그래서 docker system prune -a 를 통해서 다 지웠다가 다시 docker-compose up -build 를 하니깐 정상 작동하였다.

그렇다면 docker-compose.yml 에서 volumes 의 설정을 index.js 파일 하나만 바꾸는 것이 아닌 전체로 바꿔보면 어떨까? 우선은 오류가 발생했다. 급한것이 아니니 넘기기로 하였다.

  1. cheerio, puppeteer
    엡에서 스크랩핑 혹은 크롤링(?) 이라는 것을 담당하는 프레임워크이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cheerio는 request와 같이 연계해서 하는 것인데 복습이 필요하다.

날이 갑자기 추워졌다. 건강관리에 유의 해보자.

profile
개발자준비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