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late Literals?

Parker.Park·2022년 3월 15일
0

코드캠프

목록 보기
2/34

Template Literals

Template Literals 는 내장된 표현식을 허용하는 문자열 리터럴이다(?)
(역시 정의는 어렵다. 😂)
몇 가지 아는 선에서 예를 들어 소개하려고 한다. 나머지는 아래 참고 링크를 보도록 하자.

  1. Multi-line Strings
    javascript에서는 줄바꿈을 하기 위해서는 String 사이에 \n (백슬래쉬 + n)을 입력해야 한다. 하지만 백틱(` : 일반적으로 키보드 '1' 옆에 위치해 있다. 물결(~)과 같이 있다.)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줄바꿈을 사용 할 수 있다.
//백틱 미 사용시
"나는 호수다."
"나는 \n 호수다."
// '나는 호수다.'
// '나는 
호수다.'
//백틱 사용시
'나는
호수다'
//`나는 
호수다`

이처럼 백틱은 줄바꿈도 비교적 쉽게 적용된다.

  1. Expression interpolation
    표현 삽입법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어보는 것이 이해가 빨랐다.
const apple = 3;
const banana = 2;

console.log("철수는 사과를 " + apple + "개, " + "바나나를 " + banana +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철수는 사과를 3개, 바나나를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console.log(`철수는 사과를 ${apple}개, 
바나나를 ${banana}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철수는 사과를 3개, 바나나를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 값은 똑같으나, 아래 방식이 더욱 편리하고 보기에도 좋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들이 있으나 현재까지 이해한것들 위주로 포스팅한다.

참고

mdn web docs : Template literals

profile
개발자준비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