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ck ⭐⭐⭐
😫😫😫😫😫😫😫😫
https://leetcode.com/problems/trapping-rain-water/
막대는 높고 낮음에 무관하게, 전체 부피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그저 왼쪽과 오른쪽을 가르는 장벽 역할을 한다.
class Solution:
def trap(self, height: List[int]) -> int:
stack = []
volume = 0
for i in range(len(height)):
# 변곡점을 만나는 경우
while stack and height[i] > height[stack[-1]]:
#스택에서 꺼냄
top = stack.pop()
if not len(stack):
break
# 이전과의 차이만큼 물 높이 처리
distance = i - stack[-1] -1
waters = min(height[i], height[stack[-1]]) - height[top]
volume += distance * waters
stack.append(i)
return volume
⌛
class Solution:
def trap(self, height: List[int]) -> int:
if not height:
return 0
volume = 0
left, right = 0, len(height) - 1
left_max, right_max = height[left], height[right]
while left < right:
left_max, right_max = max(height[left], left_max), max(height[right], right_max)
# 더 높은 쪽을 향해 투 포인터 이동
if left_max <= right_max:
volume += left_max - height[left]
left += 1
else:
volume += right_max - height[right]
right -= 1
return volu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