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UIKit

Eugenie·2022년 6월 21일
0

UIKit

i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이벤트를 관리하는 프레임워크


🔸 사용자 이벤트 처리를 위한 클래스를 포함한다.
( 제스처 처리, 애니메이션, 그림 그리기, 이미지 처리, 텍스트 처리 등 )

🔸 애플리케이션의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를 포함한다.
( 테이블 뷰, 슬라이더, 버튼, 텍스트 필드, 알럿 창 )

🔸 애플리케이션의 메인스레드(혹은 메인 디스패치 큐) 에서만 사용해야한다.
( UIResponder 에서 파생된 클래스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클래스 )

🔸 iOS 와 tvOS 플랫폼에서 사용한다.

User Interface

💎 View and Control
: 화면에 콘텐츠 표시

💎 View Controller
: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

💎 Animation and Haptics
: 애니메이션과 햅틱을 위한 피드백 제공

💎 Window and Screen
: 뷰 계층을 위한 윈도우 제공

User Action

🌕 Touch, Press, Gesture
: 제스처 인식기를 통해 이벤트 처리 로직

🌕 Drag and Drop
: 화면 위에서 드래그 앤 드롭 기능

🌕 Peek and Pop
: 3D 터치에 대용한 미리 보기 기능

🌕 Keyboard and Menu
: 키보드 입력을 처리 및 사용자 정의 메뉴 표시


📚 Reference
UIKit
boostcourse - iOS 앱 프로그래밍

profile
🌱 iOS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