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lved ] Mac Ventura 13 업데이트 후 git 에러

0

해결된 오류 모음

목록 보기
4/5

관련된 여러 에러 메세지

xcrun: error: invalid active developer path ...

You are using macOS 13.
We do not provide support for this pre-release version.

MacOS Ventura 13.0 업데이트 후 VScode에서 git에 문제가 생겼다는 안내 문구가 떳다.
두번째 에러도 내용은 다르지만 같은 원인이었다. 새로운 컴퓨터에서 M2에서 OS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후 발생한 에러이다.


해결

xcode-select --install

❌ homebrew 재설치
❌ git 재설치

에러 메세지에 언급된 코드로 여러 에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마지막 에러 설명에 해결 코드가 나오긴 했는데, 에러가 구분되어 다른 문제일 줄 알았다.
해당 문제가 발생했을 때 homebrew 버전도 낮게 나와서 git 재설치가 안되는 줄 알았다.


설치 후에도 VSCode에서 git 다운로드하라는 안내문이 나온다면?

재설치하기 전에 VSCode 창을 껐다가 다시 켜보자!

하단 터미널에서 git 관련 명령어가 실행된다면 아마 VSCode 창이 여러개였을 수도 있다.
식자도 위에서 설치한 프로그램 사용 후 다른 창에서 git이 조회되었는데, 다른 창에서는 아래와 같은 Git 설치 버튼이 떳다.
프로그램을 껏다가 켜니까 해결!


  • mac 터미널에서 설치된 깃 버전 확인: git -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