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 설계 / 객체 생성

고은아·2023년 5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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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 모델링

    객체 상호작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특징
  1. 캡슐화
  2. 상속
  3. 다형성
  4. 추상화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
1. 클래스 선언 (설계도 선언)
2. 필드 정의 (속성 정의)
3. 생성자 (생성 방식 정의)
4. 메서드 정의 (행의 정의)

  • 클래스의 필드 정의
    String company; // 자동차 회사
    String model; // 자동차 모델
    String color; // 자동차 색상
    double price; // 자동차 가격
    double speed;  // 자동차 속도 , km/h
    char gear; // 기어의 상태, P,R,N,D
    boolean lights; // 자동차 조명의 상태
  • 필드는 객체 속성으로써 데이터 저장 역할
    • String 타입의 company 변수 선언 : 자동차 회사명 저장
    • String 타입의 model 변수 선언 : 자동차 모델명
    • String 타입의 color 변수 선언 : 자동차 색상 저장
    • double 타입의 price 변수 선언 : 자동차 가격 저장
    • double 타입의 speed 변수 선언 : 자동차 속도 저장
    • char 타입의 gear 변수 선언 : 자동차 기어 상태 저장
    • boolean 타입의 lights 변수 선언 : 자동차 조명 상태 저장
  • 클래스의 생성자 정의
    public Car() {}
    • public Car() : 자동차 객체 생성 방식을 선언
  • 클래스의 메서드 정의
double gasPedal(double kmh) {
    speed = kmh;
    return spe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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