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SDL 라이브러리 적용, 개발 환경 구축 및 테스트
game.h
game.cpp
SDL_Init 함수를 이용해 SDL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한다.
지금은 비디오 서브시스템만 초기화하면 되므로 SDL_INIT_VIDEO를 SDL_Init함수로 초기화한다.
윈도우 서브 시스템 플래그
SDL_Init 함수는 정수값을 반환, 0이면 성공 0이 아니라면 초기화 실패를 의미한다.
그리고 game.h에서 SDL_Window(SDL_Window* mWindow)로 생성한 윈도우 창을 생성, 초기화한다.
SDL_CreateWindow()함수는 다음과 같은 파라미터를 갖는다
윈도우 생성 플래그
먼저 SDL_DestoryWindow 함수로 SDL_Window 객체를 해제하고 SDK_Quit 함수로 SDL을 닫는다.
RunLoop() 함수는 mIsRunning이 false가 될 때 까지 게임 루프를 반복해서 실행한다.
게임 루프는 각 단계에 대한 3가지 헬퍼 함수(ProcessInput, UpdateGame, GenerateOutput)가 있으므로 간단히 루프 내부에서 이 헬퍼 함수들만 호출한다.
main.cpp
main.cpp 소스파일에서는 게임 초기화, 루프, 셧다운을 실행한다.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