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Getting Started

Grace·2021년 1월 13일
1

iOS

목록 보기
1/6
post-thumbnail

Apple 생태계, 도대체 뭐길래?

약 한 달 전, 당근마켓을 드나들며 가성비 괜찮은 💻을 구매했다. 2019년에 Android를 처음 접하고 프로젝트를 해본 뒤 모바일 프론트앤드 쪽은 잠시 놓게 됐다. 나와 잘 안 맞는 걸까?를 고민하며 서버를 한창 하다 보니 다시 놓고 있었던 모바일 앱이 생각났다. iOS 유저이기도 하고, 여러 프로젝트 하면서 내가 원하는 앱을 내 손으로 직접 개발하고 싶어졌다. Apple 생태계에 대한 궁금증도 있었다. Android와 달리 뭔가 덜 개방적이지만 단단하게 뭉쳐있는 느낌을 주던 Apple 생태계, 도대체 뭐길래? 아무튼, 매우 흥미롭다. 차근 차근, 개발 일지를 기록해 나갈 생각이다.

개인적으로 이 영상의 00:00 - 01:20 부분을 보며 신선한 충격을 먹었다. Apple 생태계를 잘 나타내주고 있는 듯 한 느낌. 영상 퀄리티; 대박이다 ㅋㅋ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랄까.


1주차 때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했다.

1. iOS 개발의 핵심 포인트 3가지

1) 애플 생태계를 이해하는 것

  • 컨퍼런스, WWDC (6월 → 9월)
  • 신제품 출시 관련
  •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것
  • 업데이트가 빠르다!

2) 퍼블리싱

  • Apple Design Guideline에 맞게
  • 다양한 Device를 고려하여
  • UX를 고려하여

3) iOS 관련 익히기

2. 플랫폼이란?

  1. 사람들

  2. 환경

  3. 인터렉션

  4. 규칙

ex) 유튜브, 앱스토어, iOS, ...

→ 공식 문서

3. Apple Developer 홈페이지

  1. 문서

  2. Human Interface Guideline (macOS, iOS, watchOS, tvOS)

  3. Swift ← Apple에서 만든 언어

2015 이전에는 objective-c

따라서 관련 자료 찾을 때는 2017년 이후 것들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

Swift.org

  1. 객체 지향

  2. 함수형 프로그래밍

  3. 프로토콜 지향 (?)

profile
Day By Day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월 24일

맥북을 사신건 좋은 선택이네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