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 Docker Hub push 실패 : requested access to the resource is denied

손은실·2022년 8월 3일
1

DevOps

목록 보기
3/6
post-thumbnail

상황

Docker에서 사용 중인 이미지를 Docker Hub에 push 하려고 한다.
이때 리소스에 접근할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한다.



발생한 오류

denied: requested access to the resource is denied
리소스에 대해 요청된 접근이 거부되었습니다.



원인

찾아보니 두 가지의 원인이 있다고 한다.

1. Docker Hub에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 나는 docker login 으로 로그인 한 상태였기에 해당되지 않았다.

2. Docker Hub에 로그인 한 ID와 이미지의 유저 ID가 다른 경우
→ 나의 원인은 이거다 !!!

나는 유저 ID가 다른 건 아니었고, 이미지에 유저 ID를 적어주지 않아서 일치하지 않았던 것이다.



해결 방법

image 태그 재 설정
docker image tag [다시 태그 할 이미지] [새 태그 명]

(위 이미지에서 상관 없는 image를 가렸습니다. 공백은 무시해주세요.)


docker images 로 확인해보면 eunsilson을 붙여 새로 태그한 2개의 이미지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다시 push 해보자!

docker push [이미지 명]

성공 ❗⭐




Docker Hub에 잘 올라갔는 지 확인해보자!

굿 !


마무리

끝날 듯 끝나지 않는 토이프로젝트: 게스트 북 🚩
AWS 프리 티어라며 마음 편하게 서버 하루 종일 켜놨다가 프리 티어 기준치 넘어서 요금 폭탄 맞았다. 내 37,455원... 주세요...

대학생 때의 짬밥(?)으로 AWS 고객센터에 또 편지 썼다.
늘 같은 레퍼토리인 "나 공부하는 학생인데 비용 지불할 능력이 없어 도와줘"
ㅋㅋㅋㅋㅋ

AWS가 사용 중인 인스턴스 다 종료하면 다시 연락하라며 그래야 도와줄 수 있다는 답변이 왔다. 지금 배포 중인 것들 다 삭제하려다가 "저장해놔야지!" 하고 오랜만에 Docker를 만지작거리다 에러가 난 것이다.

이젠 개발하다가 에러 나도 그러려니 한다. "velog에 포스팅할 거 생겼네 얼른 고쳐야지"라고 한다. 오히려 좋아(?) 😂

틀리는 걸 무서워하지 않으면 공부가 수월해진다. 원래 틀리는 게 더 오래 기억에 남는 법!
근데 AWS 비용 청구는 무서워요



도움 받은 글

[Docker CE] 도커 이미지 업로드 권한 에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