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타자 게임

AY·2021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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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터미널로 뭘 하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파이썬으로 아주 간단하게 타자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random 모듈을 사용해서 아자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from time import sleep
import random
import os

def clear():
    return os.system("clear")

user = input("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 #유저네임 저장

print(f"{user}님 안녕하세요!") #유저네임 프린트 (근데 구지 할 필요가 있나??)
print("게임 시작")
point = 0 #while 문 안쪽에다 하면 계속 리셋 되서 점수가 안올라감
result =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while True:
    final_result = random.choice(result)
    sleep(1)
    print("point: ", point)
    print(final_result)
    ask = input(": ")
    if ask == final_result: #input 과 result의 랜덤이 같으면 정답 아니면 틀림
        point += 1
        print("correct")
        sleep(0.5)
        clear()
    elif ask == "log out": #로그 아웃을 치면 게임 종료
        break
    else:
        point -= 1 #틀리면 점수 까낌
        print("wrong")
        sleep(1)
        clear()

print("게임을 종료 합니다")

이걸 만드면서 왠지 모르겠지만 다 만들고 나고 잘 돌아가는거 보니까 뿌듯하더라구요

맨위에는 필요한 모듈들을 import 해줍니다

from time import sleep
import random
import os

그리고 몇 글자들을 리스트에 담아 줍니다

result = ["원하는거"]

그리고 while 문을 적어 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우리가 어느때에나 log out을 칠때 게임이 종료되야 합니다.

그래서 while 문 밖에다 어느 변수를 만들어 주고 True 라고 해줍니다.
이번엔 while 문 안에다 어는 변수를 인풋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while 문 은 한번 돌때마다 리셋되기 때문에 우리는 한번씩 돌떼 마다 인풋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또다른 변수를 만들어 우리가 만들었던 리스트에서 랜덤으로 뭘 하나 갖고 와야 합니다
variable = random.choice(list_name)
이런 식으로..................

또한 if 문으로 인풋과 랜덤이 같냐를 확인하고 같으면 +1 틀리면 -1 이런식으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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