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1일차

안형준·2022년 4월 25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1/32
post-thumbnail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한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났다.

매일 퇴근 후 평균 1시간씩 공부를 해왔지만, 이대로는 취업이 너무 늦어질 거 같아 코드스테이츠라는 부트캠프에 신청했고, 그렇게 합격되어 오늘 첫 일정을 보냈다.

첫 날이라 그런지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보다는 프로그래밍의 효율적인 공부 방법, 기본적인 규칙, 관련 툴 사용에 대해 공부했다.

먼저 오늘 배운 것을 정리하자면,

학습 전, 후로 나누어 목표 설정 및 목표 성찰에 대한 필요성을 배웠다.

[학습 전]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학습 후]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
오늘 새롭게 학습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나요?
오늘 학습한 내용 중 아직 이해되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이해되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위와 같이 목표를 설정하여 매일 실천한다면, 개념 확립 뿐만 아니라 좀 더 보람찬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매일 실천할 생각이다.

또한 자신의 능력과 지능, 심지어 성격까지 변할 수 있는 대상으로 보고 점점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수 있는 성장형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는 점도 깨달았다.

앞으로는 페어가 정해져 함께 공부를 할텐데 의사소통을 중시하여 페어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6개월이란 시간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겠지만 앞으로 6개월 동안 모든 걸 불태워서 좋은 개발자가 되고싶다.

코드스테이츠 동기들 그리고 나까지 모두 파이팅!

profile
개발 공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