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5일차

안형준·2022년 4월 29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5/32
post-thumbnail

와이어 프레임 만들기 및 Twitter 목업 페어 프로그래밍

목업 1

과제 예시 사진을 참고하여 전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할지 상자, 텍스트 등을 통해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봤다.

목업 2

전체적인 구조를 설계하고, 그 안에 큰 부모 태그들을 나누어 어떤 태그를 넣을지, id나 class값은 무엇을 줘야할지를 간략하게 그려보았다. 아무래도 처음 하는 작업이다보니 그림판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많이 지저분한 감이 있어 추후에는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깔끔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완성

약 5시간 가량을 쉬지 않고 페어분과 함께 열심히 작업했다. 중간 중간에 분명히 막히는 부분들이 많았지만 페어분과 함께 검색이나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여 해결했고, 그에 따라 하루만에 정말 많은 성장을 한 기분이였다. 내 페어는 프론트엔드 개발을 전공했다가 백엔드로 전향한 분이여서 그런지 css 관련하여 나에 비해 잘 알고 있었다. 그렇기에 css 관련 지식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았고, 무작정 방법을 알려주기보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향을 말씀해주셔서 정말 좋았다. 내가 먼 훗날 프로그래밍을 잘하게 되었을 때 나도 누군가에게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좋은 선생님이 되고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오늘도 정말 고생했고 주말에도 꾸준히 공부해야지 파이팅!

profile
개발 공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