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1 java

늘숲·2022년 10월 21일
0

이게 한사람만 죽어라 괴롭히면
배우는 입장에서도 감이 잘 안잡힘
요리도 중국요리 일본요리 서양요리 먹어봐야
아 이게 요리를 잘하는게 이런 거구나를 알듯이
괴롭히는 대상 타겟을
예를 들어 괴롭힐 총량이 100이야
그럼 이걸 한사람을 100을 괴롭히지말고
30/30/30씩 나눠서 괴롭히세요
10은 어차피 괴롭혀봤자 나올거 없는사람을 쉬어가는 타임삼아 괴롭히고
그게 제일 감도 빠르게 잡고 이해도 빠른 방법임
그리고
이런 생각을 하세요 모든 과정에서.
내가 이걸 배워서 써먹는다 가 아니라
내가 이걸 배워서 갓난애기 초등학생을 가르킬거야
이런 생각을 하면서 배우세요
가르쳐야 제일 빨리느는데
지금 진아님한테 배울정도의 수준인 사람이
백엔드 2기엔 없어요 제가볼대
그니가 생각이라도 내가 이걸 배워서 가르키고 만다 하는 생각으로
배우시면 습득을 잘하게 되실거예요
내가 배워서 써먹는다? ㄴㄴ
내가 배워서 가르킬거다 ㅇㅇ

API란 어떤 기능을 더 편하게 구현하게끔 하기 위해서 미리 만들어놓은 코드뭉치예요. 어떤 누군가 개발자의 배려인거죠.
우리는 그 코드뭉치를 사용하면 편하게 그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요. 다만, 그 코드뭉치를 만든 어떤 개발자의 규칙을 좀 따라야 해요.
그 코드뭉치가 API예요
숫자를 넣으면 별이 찍히게 만드는 코드도 API고
숫자를 넣으면 구구단이 출력되는 것도 API고

괄호는 기본적으로 ()이게 한 세트고, ()하면 사라지는 로직으로 접근하자
처음에는 replaceall이라는 기본제공하는 메서드로 설명하셨다가 이게 통째로 비교하는 거니까 자르는게 더 좋다
자르는 건 기본제공하는 메서드인 replace도 있지만 이걸 직접 구현해보자
앞에서부터 split으로 자르고 join으로 공백을 대신 넣자
그리고 이걸 발전시킨게 스택이라는 자료구조의 push pop empty를 활용해서 열면 스택수를 증가시키고 닫으면 스택수를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구현해보자
이렇게 3개 문제로 스택으로 브라켓제거해서 참거짓 반환하는 문제 해결할 수 있었다
근데 이게 구글링을 해보니까 중간과정에 하나하나 접근하는 bottomup이 아니라 완성된 form으로 정리해놓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어서...

profile
발전, 그리고 숲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