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경우 처음에 0원이 뜨는 부분을 수정합니다.
코드 하단에 있었던 랜덤 프라이스 부분을
viewDidLoad()에 추가합니다.
사진과 같이 코드를 수정하고 빌드합니다. 초기값부터 랜덤 값으로 출력하게끔 합니다.
위 내용처럼 코드를 수정하면 3줄의 코드가 중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중복하여 사용할 경우, 않기 위해 메소드로 뽑아 줄여줄 수 있습니다.
func 를 사용하여 메소드의 이름을 설정하고 중복되었던 코드를 추가합니다.
사진처럼 func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하던 코드를 지우고 대신 refresh() 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수정하면 앞으로도 refesh()가 필요한 경우
같은 기능이면서도 한 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4에서 CurrentValue 와 randomPrice의 타입이 다른 것처럼
선택한 대상의 타입이 궁금할 때 확인하는 방법은
키보드 option 키 + 선택할 대상을 같이 눌러주면 됩니다.
옵션 키를 누르면 ? 표시가 뜨고 뜨는 중에 대상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키백과, 야곰님 블로그참고
장국진님 블로그참조
Closure = { }
실행 가능한 코드 블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수처럼 함수에 넘겨줄 수 있습니다.
위 코드에서 closure는 { action in self.refresh()} 까지입니다.
빌드
OK 를 누르기 전에는 priceLabel의 값이 변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