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 aws 를 시작 해보자!!

DoItDev·2021년 4월 25일
0
post-thumbnail

👂들어가기 앞서서

개인적으로 서버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다
우리가 개발을 시작하다보면 여러 테스트나 개발환경에서 올라가는지 유뮤를 테스트를하고 개발된 api를 서버에 올리는 화경이 필요한 상황에서 aws 을 알게 되었다

🚨 일단 내가 사용하는 것은 aws 에서 가입시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티어이다.
일년 뒤 부터는 돈을 내야된다는 점을 알면 될 것 같다.

일단 당연하게도 가입 부터 해주자 .. 필자의 경우 일단 가입을 완료상태에서 진행을 하였다.

🤘 aws 시작하기!!

처음 화면에 들어갔으면 콘솔에 들어간다.
후에 인스턴스 만들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한다.
필자의 경우 무료티어이기 때문에 좌 사이드 메뉴에서 프리티어만이라는 라벨박스를 클릭 해주었다.

스크린샷 2021-04-25 오전 9 00 56

부가 설명을 조금 하자면 리눅스, 윈도우, 우부툰 등등.. 보여진다.
필자의 경우 리눅스 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에 리눅스 맨 위의 것을 선택을 하였다.
독자들의 경우 다른 환경이 필요하다면 다른 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스크린샷 2021-04-25 오전 9 02 19

인스턴스 유형 선택화면으로 가게 된다.
여기서 특별하게 할게 없다. 긍정적으로 파란색 버튼 검토및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스크린샷 2021-04-25 오전 9 03 26

이 화면은 보안 정책을 만드는 화면이다 보안그룹을 통하여
특정 포트나 특정한 IP 등등 열거나 닫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

스크린샷 2021-04-25 오전 9 03 53

필자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는 키페어가 존재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을 하던 것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사용을 해도 무방하다.
대부분 독자들은 처음 사용을 하기 때문에 키페어를 만들면된다.

스크린샷 2021-04-25 오후 9 53 12

이렇게 만들었다면 aws 콘솔에서 연결하기 라는 버튼이 있을거다.
거기서 예제가 나오는데 키가 있는 디렉토리로 가서 명령어를 친다면 위의 화면처럼 접속이 완료가 된다.

⚠️ 여기서 맥북의 유저의 경우 또는 ssh 키 에러가 뜬다면 이곳에서 포스팅을 하였다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 마치며

나름 이렇게 서버를 무료로 일년간 사용을 하는게 너무 좋은 서비스인거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였는데 ... 이렇게 설명을 하자니 .. 너무 부족한 것을 또 한번 느끼는것 같다.
상세하게 알려줘야될거 같은데 ... 라는 생각이 드는데 다음 포스팅시 좀더 상세하게
알려줘야되지 않을 까? 라는 생각이 어렴풋이 든다 .. 이상!

profile
Back-End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