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 js

아침7시개발·2022년 2월 18일
0

개발일지

목록 보기
8/19

자바스크립트로 개발하면서 _를 다른 html 태그로 변경해야하는 로직이 필요했다.
구글링 해 본 결과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find와 findindex를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었다.

그런 방법들은 복잡해서 내가 생각했을 때 간단하고 알기 쉬운 방법으로 만들기로 했다.

  let result = html.split('_');
  for(let i=0; i<result.length -1; i++){
    if(i%2==0){
      html = html.replace('_','<strong class="underline">');
    }else{
      html = html.replace('_','</strong>');
    }
  }

일단 _ 문자를 몇개 있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었다.
split으로 문자를 자른 뒤에 그 길이 - 1 만큼의 개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길이 만큼 반복문으로 반복하면서 0을 포함한 짝수 번호는 html 태그를 열고 홀수 번호는 html 태그를 닫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그냥 replace를 사용하면 제일 먼저 발견한 문자열부터 변경을 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쉽다고 생각했다. 더 찾아 보거나 하면 더 쉬운 방법이 있겠지만 나중에 더 좋은 방법을 알게 되면 변경할 생각이다.

profile
쉬엄쉬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