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 리사이즈

아침7시개발·2022년 1월 5일
0

개발일지

목록 보기
2/19

외주 개발을 맡긴 사이트가 있었는데 유독 아이패드에서 리사이징하는 도중에 문제가 생겼다.
원래는 화면이 뜨기 전에 리사이징이 되어야 하는데 버튼을 누르면 리사이징이 되는 현상이었다.
리사이징만 되면 문제가 좀 쉬웠을 텐데 터치도 먹히지 않았었다.
이 현상도 와이파이가 느리면 현상이 더 자주 나왔다.
과장님과 같이 와이파이가 잘 안 터지는 회의실 구석에서 온몸으로 막아가며 재현을 해봤다.

이 현상이 계속 나오는 것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씩 나와서 원인을 알아보기로 했다.
원인으로 첫번째 html과 js 파싱 순서를 의심했다.

body 아래에 있던 것에 일단 개발에 용의하게 defer를 넣어 봤다.

결과는 같았다.

그래서
헤더 부분으로 옮겨봤다.
그래도 결과는 같았다.

파싱순서가 아닌건가 하고 이번에는 css를 의심해봤다.
css를 보니 초기화면에서 부모가 1920px로 고정되어 있는데 그 사이즈에서 center를 잡는다.

그 후에 js파일에서 나중에 body 부분을 리사이징 하니 맞지가 않았던 것이다.

js에서 리사이징 해주는 function이 있었는데 주석한 부분이 내가 추가한 부분이다.


결론

부모요소와 자식요소에 스타일을 상속시키지 않았을 경우에 리사이징을 해줄 때는 자식요소도 같이 리사이징을 해주자

profile
쉬엄쉬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