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 FE] section 2 unit 2 (1) 객체 지향 - 클래스와 인스턴스

동화·2022년 10월 6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16/32
post-custom-banner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의미


사실 이것만 보고는 뭔가.. 둥둥 뜨는 느낌?


function Car(color) { }  // class

let avante = new Car('blue');
let mini = new Car('cyan');
let beetles = new Car('red');     // instances
  • 일반적인 함수를 정의하듯이 만든다.
  • 이때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조금 다른데, 그냥 실행하는 것이 아니고 new 키워드를 써서 만든다.
  • 이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이고,
  • 일반적인 다른 함수와 구분하기 위해 클래스는 보통 대문자로 시작, 일반명사로 만듦.
  • 일반적인 함수는 적절한 동사를 포함하고 소문자로 시작

ES5 함수로 정의

function Car(brand, name, color) {
	//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때 실행되는 코드
}

(최근에는 ES6 방법을 주로 사용)

ES6 class 키워드를 이용해서 정의

class Car {
	constructor (brand, name, color)
    	//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때 실행되는 코드
    }
}






속성과 메소드

클래스에 속성과 메소드를 정의하고, 인스턴스에서 이용

  • 자동차의 속성은, 브랜드, 차 이름, 색상, 현재 연료 상태, 최고 속력 등
  • 메서드는 쉽게 말해 "객체에 딸린 함수" : 연료 주입, 속력 설정, 운전 등


실습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