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액티비티 스택에대한 메타데이터와 여러 정보의 컬렉션을 의미하며, 스택 구조로 동작한다. 이 응집단위로 백그라운드 포그라운드 이동을 하게 된다.액티비티추가삭제액티비티가 열린 순서대로 저장되어 관리되는 공간을 의미. 백키를 누를 경우 최상단의 액티비티
API 26부터 지원된 기능으로 액티비티를 pip 모드로 실행할 수 있다.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anifest 파일의 액티비티 부분에 android:supportPictureIPicture 속성을 true로 주면 사용할 수 있다.주요 사용법 및 특징은 다음과
MediaPlayer 클래스는 최소한의 설정으로 동영상과 오디오를 디코딩하여 재생할 수 있게 해준다.MediaPlayer의 상태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다stateMediaPlayer가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상태이며 각 상태에 따라 가능한 동작이 다르다.기본적으로는 아
아래 이미지는 onAttach 이후 onDetach 사이의 라이프사이클이다.라이프사이클 이미지onAttach : 프래그먼트가 매니저에 추가되고, 호스트 액티비티에 연결될 때 호출됨. 이때부터 findFragmentById등으로 프래그먼트를 반환할 수 있는 시점이 됨.
비즈니스 로직 또는 화면 수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홀더역할로, UI의 상태를 노출하고, 관련 비즈니스 로직을 캡슐화 할 수 있도록 하는 클래스화면을 가로 세로 전환하는 경우, 안드로이드는 액티비티를 Destroy 하고 재 생성하게 되는데, 이때 기존 유지하던 데이터가
모듈에 있는 각 xml 레이아웃 파일에 대한 결합클래스를 생성. 바인딩 클래스의 인스턴스에는 상응하는 레이아웃에 ID가 부여된 모든 뷰에 대한 직접 참조가 포함됨.아래와 같이 app의 build.gradle 파일에 선언해주면 사용할 수 있음생성된 결합 클래스에는 xml
페이징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로컬 저장소나 네트워크를 통해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페이지를 로드하고 표시할 수 있다.페이징된 데이터의 메모리 캐싱 지원요청 중복 제거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됨RecyclerView의 어댑터를 통해 스크롤의 끝에 도달할 때 자동으로 데이터를 요
androidx.lifecycle패키지는 액티비티나 프래그먼트의 현재 수명 주기 상태를 기반으로 동작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구성요소를 빌드할 수 있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LifeCycle 패키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이 선언한다일반적으로 액티비티
관찰 가능한 데이터 홀더 클래스로서,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서비스등 다른 앱 구성요소의 수명주기를 인식하고, 수명주기가 활성상태인 구성요소의 관찰자만 업데이트해주는 역할을 한다. \- 옵저버 패턴을 활용해 구성요소의 수명주기에 따라 데이터를 관리 \- 항상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