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itive TypestringnumberbooleannullundefinedsymbolReference TypeObject (Array, function, regExp, Set, weakSet, Map, weakMap)메모리에 값을 저장하는 방식의 차이이다.위와
함수를 실행할 때 필요한 환경정보함수를 실행할 때 필요한 환경정보 객체실행 컨텍스트를 관리하는 자료구조 1\. 현재 어떤 함수가 동작 중인지 2\. 다음에 어떤 함수가 호출될 것인지를 제어한다.실행 컨텍스트가 스택 방식으로 쌓인다!VariableEnvironment:
실행 컨텍스트가 활성화될 때 (함수를 호출할 때) binding된다!call, apply: 기본적으로 동작이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첫번째 인자가 this의 대상이 된다. 차이점은 두 번째 인자부터 전달할때 call은 전개해서, apply는 두 번째 인자에 배열로 전달
함수(A)를 인자로 전달하면, 전달받은 함수(B)가 인자로 받은 함수(A)를 호출해서 결과를 회신한다.실행시점의 제어권ex) setTimeout(callback, millisecond)전달받은 값(millisecond)만큼 callback함수의 실행을 지연한다.인자의
함수와 함수가 선언될 당시 lexical environment의 조합\-> 실행컨텍스트(A)에서 함수(B)를 선언한 상황\-> B의 outerEnvironmentReference는 A를 참조하게 된다.\-> 실행컨텍스트 A에서 선언한 변수를 내부함수 B에서 접근할 경
constructor(생성자함수)의 객체 프로퍼티new 키워드를 통해 instance를 생성하면 instance의 프로퍼티인 \_\_propto\_\_가 생성자함수의 prototype을 참조한다. (\_\_proto\_\_는 prototype객체의 프로퍼티를 호출할 때
instance: 클래스의 실제 구현체superclass: 상위클래스subclass: 하위클래스static method, static property: 클래스 자체를 객체로서 다룰 때 사용(prototype) method: 인스턴스 객체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메서드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