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디티(Solidity) - 구조체(Struct)

프동프동·2022년 5월 25일
0

솔리디티(Solidity)

목록 보기
4/20
post-thumbnail
post-custom-banner

구조체(struct)는 서로 다른 유형의 항목을 포함하는 집합으로, 사용자 정의 형식입니다.
구조체를 통해 여러 특성을 가진 복잡한 자료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체는 참조형 변수(Reference type)라고도 합니다. 참조형 변수는 배열과 같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영역에 연속되어 저장되어 있는 값의 첫 번째 메모리 주소를 값으로 가지는 변수 타입입니다. 이를 '참조한다'라고 표현합니다.

다음에 참조형 변수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struct Car {
   uint year;
   uint power;
   string name;
}

struct란 키워드를 사용해서 생성합니다. 중괄호 안에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가진 변수를 작성하여 사용합니다.

Car sonata = Car(2, 200, "sonata");

sonata란 변수명으로 Car 구조체를 선언 및 초기화하였습니다.

profile
좋은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