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2146육지에서 바다로 다리를 뻗어나가다가 다른 육지를 만나게 되면 거기서 끝이다.이 경우 가장 적게 이동해서 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 어느 것이라도 빠르게 도착하면 된다.먼저 찾기만 하면 되기 때
탐색 문제라고 생각하여 BFS로 문제를 풀어봤습니다.탐색할 때 마다 큐에 현재 바라보고 있는 위치, 여태 사용한 에너지, 그리고 깊이를 저장했습니다.그래서 현재 방향이 처음 위치와 같고 에너지를 전부 소모하였는지를 체크하였습니다.다음과 같이 방향을 좌, 우, 뒤로 돌아
BOJ 1561 놀이 공원 / 골드 2 / 이분 탐색
문제는 단순한 세그먼트 트리 문제이기 때문에 구현만 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세그먼트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자세히 준비해서 가지고 오겠습니다.간략하게 세그먼트 트리를 왜 구현했는지 이야기 하자면!누적합이나 누적곱을 구하기 위해서는 배열을 사용합니다.하지만 중간에 값이 바
실버 1, 비트마스킹, 브루트포스
골드 3 / 브루트포스, 비트마스킹
백준 실버 1 / 많은 분기
백준 골드 5, 수학
BFS로 균등한 경우를 탐색하면 됩니다.A와 B와 C의 합이 3의 배수가 아니면 균등하지 않기 때문에 0을 출력합니다.Queue에 A, B, C를 넣습니다.이제 다음 스텝으로 1) (A, B)를 비교하여 넣거나2) (B, C)를 비교3) (A, C)를 비교 다음과 같이
실버 3, 그리디 알고리즘
실버 3, 수학, 조합론
골드 4, 플로이드-워샬
골드 5, 다이크스트라, B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