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Polling news feeds

박철민·2023년 4월 6일
0

에러 로그

목록 보기
2/2

문제

이클립스를 실행하다 보면 위와 같은 사진이 뜨면서 계속 화면을 가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뉴스풀링을 끄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근데 WorkSpace를 새로 할 때마다 이러한 문제를 계속 겪어야 하는데요. 이런 문제가 왜 생겼는지 그리고 이게 무엇인지 알아보죠!

문제의 원인

구글링을 하면 설정을 통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이 나와있지만 왜 이 문제가 발생했는지는 한글 문서들에서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stack overflow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바 11에서는 COBRA 모듈을 제거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번들을 추가하면 문제가 해결될겁니다.
(아래 댓글들에 의하면 추가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위에 게시글에는 버그 리포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버그 리포트에 따르면

Java11에서는 javax.xml.bind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삭제 조치를 하였는데 eclipse 2018의 경우 pooling news feed를 하는데 있어서 javax.xml.bind를 참조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ew feed를 풀링을 할때 원하는 파일이 없어서 풀링에 실패를 하고 에러를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버그 리포트들을 보면 JAVA10에서 JAVA11로 넘어가면서 에러가 발생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 인원들은 JAVA10으로 롤백을 해도 문제가 발생하였기에 JAVA8로 롤백을 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는 Eclipse 2019-09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문제가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요약

JAVA11로 넘어가면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클립스 2018은 이 파일을 아직 사용하고 있었기에 없을 경우 에러를 발생하였습니다. 에러를 발생하는 이유는 news feed pooling이었기에 사용자들은 news feed pooling을 멈춤으로서 에러 발생을 막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2018년 이클립스와 JAVA11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렇기에 2019-09 이상의 이클립스와 JAVA11 사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JAVA8 + eclipse 2018 버전을 사용
  2. JAVA11 + elcipse 2019 이상 버전을 사용
  3. 뉴스 피드 기능을 끄기

개발 환경을 갑자기 바꿀수는 없기에 3번을 하고 이후에는 2번 방법을 통해 문제를 없애도록 할 예정입니다.

news feed를 끄는 방법은 다음 포스틀 참고 하면 됩니다.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tnsqo1126&logNo=221410853849

profile
멘땅에 헤딩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