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상태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다. 객체를 정의 하기 위한 상태(멤버변수)와 행위(메서드)로 구성된다.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순수함수와 보조 함수의 조합을 통해 로직내에 존재하는 조건문과 반복문을 제거하여 복잡성을 해결하고,변수의 사용을 억제하여 상태변경을 피하려는 프로그래밍이다.순수함수는 같은 입력이 주어지면, 같은 출력을 반환해야하고, side effect(부작용)이
두 프로그래밍 기법의 무엇(What)을 할 것인지, 어떻게(How) 할 건지 중에 어디에 중점을 두냐에 따라 나뉜다.예시)명령형(HOW): 집을 나가서 오른쪽으로 50미터 직진후 CU 에서 오른쪽으로 꺾어. 수할인마트에 들어가서 삼겹살 집어서 계산대로 가. 그러고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