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push error 해결 방법 (nothing to commit, working tree clean)

fejigu·2023년 2월 13일
5

Error Message

목록 보기
9/10
post-thumbnail

🔥 Error message

👉🏻 오늘따라 평소에 문제 없던 명령어들에서 에러 메세지를 만나고 있다. vscode에서 작업하던 내역을 본인의 git repository에 올리기 위해 git push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아래와 같이 에러 메세지를 만나게 되었다.

nothing to commit, working tree clean

저장 지정소가 잘 못 되었나 경로도 확인해보았지만, 전혀 문제가 있지 않았다.


🎁 해결 방법

👉🏻 구글링을 하다가, 발견한 스택오버플로우 답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해결방법
1) rm -rf .git/
2) git init
3) git commit -m “Commit message”
4) git remote add origin 레포지토리 주소
5) git push -f origin main

나또한 처음에는 git init 명령을 내렸으나 초기화 되지 않았는데, 레포지토리에 이미 .git 폴더가 있으면 초기화되지 않는다는 것이였다.

이런 메세지는 앞으로도 종종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정리해보았다. 문제 해결..!

profile
console.log(frontendjigu( ☕️, 📱); // tru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