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ecoration (변수 선언하기)
문제 : 키워드 let을 사용하여 변수 course를 선언하세요.
let course;
2. Assignment (변수에 값 할당하기)
문제 : 선언되어 있는 변수 course에 문자열 'code states'를 할당하세요.
let course;
coures = 'code states';
3. Expression (값의 표현)
문제 : 변수 num1에 숫자 5를 할당하고, 변수 num2에 숫자 7을 할당한 후, 변수 result에 숫자 num1과 숫자 num2의 곱을 할당합니다.
let = num1, num2, result;
num1 = 5;
num2 = 7;
result = num1 * num2;
4. getRunCatDistance
문제 : 속력 speed , 시간 time 이 숫자로 주어졌을 때, 이동한 거리를 변수 distance에 할당하여 리턴하는 getRunCatDistance 함수를 작성하세요.
function getRunCatDistance(speed, time) {
let distance;
distance = speed * time;
return distance;
}
5. declareFunction
문제 : 첫 번째 인자에 2를 곱하는 함수 multiplyBy2와 비슷하게 첫 번째 인자를 2로 나누는 함수 divideBy2를 선언하세요.
function multiplyBy2(input) {
input = input * 2;
return input;
}
function divideBy2(input) {
input = input / 2;
return input;
}
6. callFunction (함수의 호출) 💔
문제 : 문자열을 인자로 받아서 느낌표를 붙여서 리턴해주는 함수 returnWordWithJoy가 있습니다. 함수 returnWordWithJoy의 첫 번째 인자로 문자열 "I love coding"을 넣어서 호출하고, 그 결과값을 변수 word에 할당하세요.
function returnWordWithJoy(word) {
if (typeof word !== 'string') {
return 'wrong type';
} else {
return word + '!';
}
}
let word = returnWordWithJoy("I love coding");
ㅣet result = returnWordWithJoy(word);
}
7. type (타입) 💔
문제 : 변수 thing에 문자열(string) '두루마리 휴지'를 할당하고, 변수 num에 숫자(number) 3을 할당합니다.
function goGet(thing, num) {
return '혜선아, 가서 ' + thing + ' ' + num + '개 가져다 줄래?';
}
let result = goGet(thing, num);
let thing = '두루마기 휴지', num =3;
8. plusRightType
문제 : score에 숫자 100이 할당되도록 하기 코드를 수정하세요.
let score = 90 + 10;
9. convertToNumber
문제 : 임의의 값을 입력받아 수(number)의 형태로 리턴해야 합니다.
function convertToNumber(anything) {
return Number(anything);
}
10. convertToString
문제 : 임의의 값을 입력받아 문자열(string)의 형태로 리턴해야 합니다.
function convertToString(anything) {
return String(any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