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지어준 후 CREATE DATABASE를 하고 Refresh를 하면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ameDB를 참조하기 위해 USE를 사용해주고,
CREATE TABLE 테이블명 (열이름 자료형 [DEFAULT 기본값] [NULL | NOT NULL], ...)
그리고 테이블을 만들고 각종 옵션과 함께 열을 설정해주면 된다.
DROP TABLE accounts;
테이블 자체를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
accounts 테이블에 열을 추가(ADD)하거나, 삭제(DROP)할 수 있고
accounts 테이블을 변경하는데 열 변경(ALTER COLUMN)을 해서 옵션을 변경해줄 수도 있다. 위 예제에선 accName의 열의 자료형과 NULL 허용 여부를 변경해주었다.
위와 같이 ADD PRIMARY KEY (accID)를 통해 주키로 등록해줄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면 나중에 주키를 취소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고 싶을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PK_Account로 이름을 지어주고 주키로 등록을 한다면 DROP을 이용해서 추후 주키의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