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게임 개발자 오렐리는 큰 고민에 빠졌다. 그녀가 만든 프랜즈 오천성이 대성공을 거뒀지만, 요즘 신규 사용자의 수가 급감한 것이다. 원인은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사이에 스테이지 차이가 너무 큰 것이 문제였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할까 고민 한 그녀는 동적으로 게임 시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 역시 슈퍼 개발자라 대부분의 로직은 쉽게 구현했지만, 실패율을 구하는 부분에서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 오렐리를 위해 실패율을 구하는 코드를 완성하라.
전체 스테이지의 개수 N
,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현재 멈춰있는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긴 배열 stages
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실패율이 높은 스테이지부터 내림차순으로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겨있는 배열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라.
N
은 1 이상 500 이하의 자연수이다.stages
의 길이는 1 이상 200,000 이하이다.stages
에는 1 이상 N + 1
이하의 자연수가 담겨있다.N + 1
은 마지막 스테이지(N
번째 스테이지) 까지 클리어 한 사용자를 나타낸다.0
으로 정의한다.N | stages | result |
---|---|---|
5 | [2, 1, 2, 6, 2, 4, 3, 3] | [3,4,2,1,5] |
4 | [4,4,4,4,4] | [4,1,2,3] |
function solution(N, stages) {
const result = [];
let rest = stages.length; // 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
for (let i=1; i<=N; i++) {
// 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
let lose = stages.filter(v => v === i).length;
result.push([lose/rest, i]); // index와 함께 저장
rest -= lose;
}
// 값으로 내림차순 후 index 배열로 return
return result.sort((a, b) => b[0] - a[0]).map(v => v[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