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클래스와 인스턴스 그리고 객체

황은하·2021년 7월 5일
0

알고리즘

목록 보기
61/100

메소드화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중복을 제거하는 것이다.
중복되는 로직을 메소드로 만들면 코드의 양을 줄일 수 있고, 문제가 생겼을 때 원인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객체화

클래스는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이다. => 설계도
인스턴스 => 제품
객체: 클래스가 인스턴스가 된 것

보통
인스턴스: 구체적인 코드 상에서 나타나는 객체
객체: 로직을 설계할 때 나타나는 인스턴스. 또는 클래스, 인스턴스의 구분 없이 포괄적으로 부르는 말.

변수: 상태(state)
메소드: 행동(behave)

하나의 클래스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상태를 가진 인스턴스를 만들면 서로 다른 행동을 하게 된다.

재활용성 -> 하나의 클래스가 여러 개의 인스턴스가 될 수 있는 점

profile
차근차근 하나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