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1.06.30

황은하·2021년 6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44/146

📌Today I Learned

기상스터디

9시에 일어나서 10시 10분까지 알고리즘 공부했다.

알고리즘 공부

우선순위 큐를 사용하여 힙을 만들었다. 슬라이딩 윈도우, two pointers를 이용해 문제를 푸는 방법을 공부했다.

개인 스터디

프로그래머스 해시 2번문제를 풀어와서 아현이에게 설명해줬다.
아현이는 문제를 못풀어서 mock interview를 봐주고 힌트도 줬다.
아현이가 내 설명을 듣고 이해가 되었다고 하여서 매우 뿌듯했다.
다음주에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이 있어서 이번주는 스터디를 쉬기로 했다. 대신 아현이한테 오늘 한 문제를 다시 풀어보라고 내줬다. 오늘까지 하고 알려달랬는데 답이없네...ㅎㅎ

걷기 운동 8일차

체력이 좋아진 것을 느꼈다! 재미있는 유튜브를 들으면서 가서 그런가 평소보다 덜 힘들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 전보다 5분 단축됐다. 앞으로 더 튼튼해지고싶다.🦾

번개 알고리즘 스터디

00:00 ~ 02:30
모모님과 3, 8문제를 진행했다. 나는 8번 문제를 풀었는데 1시간 내에 다 풀지 못했다. 모모님이 푼 풀이를 보고 내가 너무 어렵게 생각했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얼마나 공부하면 저렇게 짤 수 있을까 하면서 감탄했다.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그렇게 되려면 깜깜하지만... 그래도 언젠간 그렇게 되길 바라며 열심히 준비해야겠다!

🎵 플레이리스트 변경

요즘 공부할 때 새로 듣는 영상이 바뀌었다.
전에는 25분 뽀모도로를 틀어놓고 공부와 쉼을 반복했는데, 25분이라는 시간이 나에게는 짧아서 집중이 깨지는 것 같았다. 그래서 50분짜리로 바꾸었다.
코테를 공부하면 한 문제를 풀 때 대략 1시간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50분짜리 영상을 틀면 중간에 집중도 깨지지 않아서 좋은 것 같다.
25분짜리는 다른 공부를 할 때 이용해야겠다.

🕗 오늘 총 8시간 공부한 듯! 오랜만이다 진짜.

profile
차근차근 하나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