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유지보수와 테스트 모든 방면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작성된 아키텍쳐이다.
엔티티: 핵심 업무의 규칙, 객체나 함수일 수 있고 가장 중요한 부분.
유스케이스: 어플리케이션 내 업무 규칙. 유스케이스 간 캡슐화&구현
인터페이스 어댑터: 어댑터들의 모임. 게이트웨이, 컨트롤러, 프레젠터가 포함되며 내부의 유스케이스와 엔티티, 그 바깥의 영역 중간에서 데이터 변환
프레임워크 & 드라이버: 가장 외부에 위치. 세부사항일 뿐이며 가변적인 성격을 띈다. 프레임워크, 데이터베이스, 웹 서버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