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Queue

finelinefe·2021년 1월 13일
0

CS

목록 보기
38/46

Queue 구조

일반적으로 대기 큐, 줄, 의미로 해석되는 그 큐를 생각하면 된다. 큐는 자료구조에서 삽입 삭제가 동시에 일어나는 구조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삽입 삭제가 동시에 이루어짐에 따라 FIFO(First In First Out) 형태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계산대에 선 사람들의 줄 순서에 따라 처리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선입선출이라고도 하며 삭제가 일어나는 front, 삽입이 일어나는 rear 구조로 되어있다.


예시

  • 처리요청물이 많이 쌓인 프린터의 작업 스케줄러
  • JS 비동기처리(아이디 입력 이벤트 - 패스워드 입력 이벤트 등등 선행된 작업에 따라 처리하는 일괄적인 동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