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취업 준비

Joon Lee·2024년 2월 25일
0

취업

목록 보기
1/1

1. 진로변경

최근 진로를 변경하였다. 지금 내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상업용 부동산 쪽으로 취업을 하는 것이다.
이쪽으로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예전에 투자 관련 서적들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투자와 관련된 글들을 읽는 것이 좋았기 때문이다.
또한 경제신문도 읽었었는데 경제 관련된 글들을 읽는 것도 좋았다.
그래서 정보를 찾던 중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 블로그 시작 이유

어느 분야를 하던 기록을 남기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기록을 남겨야 취업을 하던, 이직을 하던 그 기록들을 토대로 내가 지금까지 무엇을 해왔는지 나도 이해하기 쉽고, 다른 사람들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3. 현재 상황

이제 막 시작했기 때문에 아직 잘 모른다. 현재 상황에서 내가 해야 할 것은 우선 취업시장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현재 상업용 부동산 취업 관련 책도 읽었고 여러 카페에 회원가입도 했다. 카페에는 여러 구인구직 관련 글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오프라인 모임에도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야 할 것 같다. 추가로 뉴스레터와 팟캐스트도 구독했고 자격증과 추가로 봐야할 서적들은 아직 잘 모르기 때문에 조금 더 정보를 찾아볼 생각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렇게 복잡하고 길게 적을 생각이 없다. 내가 다시 봤을 때 읽기 좋도록 만들 것이다.

profile
Educatio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