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애자일/스크럼

flobeeee·2024년 6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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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ile 방법론

절차보다는 사람을 중심으로 개발하는 방법론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적응한다.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방법이 짧고 신속하여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Agile 방법론의 유형

  1. XP(eXtreme Programming)
    의사소통개선과 즉각적 피드백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론
    1~3주의 반복 개발주기

  2. 스크럼(Scrum)
    매일 정해진 시간, 장소에서 짧은 시간의 개발을 하는 팀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중심 방법론

  • 백로그: 제품과 프로젝트에 대한 요구사항
  • 스프린트: 2~4주의 짧은 개발 기간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서 품질 높임
  • 스크럼 미팅: 매일 15분의 To-Do list 계획 수립
  • 스크럼 마스터: 프로젝트의 리더, 스크럼 수행지 문제를 인지 및 해결하는 사람
  • 스프린트 회고: 스프린트를 되돌아보며 정해놓은 규칙 준수 여부나 개선점 등을 확인 및 기록
    해당 스프린트가 끝난 시점이나 일정 주기로 시행
  • 번 다운 차트: 남아있는 백로그 대비 시간을 그래픽적으로 표현한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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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하는 백엔드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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