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FLOW&VECTOR·2020년 2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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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란?

  • "속성" 과 "행동"을 가지는 모든 것(실제하는 것이든, 가상이든)
  • Ex) 브레이크 시스템
    속성 - 캘리퍼, 마스터 부스터, 유압라인 등
    행동 - 디스크를 잡는다, 배력을 형성한다, 사용자의 힘을 전달한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활용하기 위한 3가지 질문

  • 어떤 객체들이 필요할까?
  • 각 객체들은 어떤 속성과 행동을 가질까?
  • 각 객체들은 서로 어떻게 소통할까?

해당 내용은 코드잇을 통해 공부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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