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cv2' 오류 해결

syeony·2024년 3월 31일
0

python

목록 보기
2/12

맥 터미널에서

python -m pip install opencv-python

를 입력하여 opencv를 설치하고 vscode에서 간단한 opencv예제를 쳐 실행시켰더니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cv2'

라는 오류가 계속 떴다. 그래서 다시 맥 터미널에 opencv설치문장을 쳤더니

Requirement already satisfied: opencv-python in /opt/anaconda3/lib/python3.11/site-packages (4.6.0.66)
Requirement already satisfied: numpy>=1.21.2 in /opt/anaconda3/lib/python3.11/site-packages (from opencv-python) (1.26.4)

라는 문구가 떴다.

이미 아나콘다에 설치가 되었다고?!
아나콘다가 깔려있긴하지만 ... 아나콘다에 깔았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이럴때 해결방법을 서칭하던중 보물같은 블로그를 발견했다

https://dlxl-min.tistory.com/54

바로 vscode파이썬 버전을 확인하는것이다. vscode밑쪽 바에 찾아보면 파이썬 버전이 얼마인지 찾을 수 있다.


나는 아나콘다에 이미 설치되어있다고 문구가 뜨니...
conda로 골라주었다.
이렇게 파이썬 버전을 내가 여러개 깔았었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다ㅠㅠ

간단하게 해결..

profil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ross platform과 iOS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오승연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