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부캠-베이직] mission7에서 배워가는 swift 문법

syeony·2024년 7월 4일
0
post-thumbnail

문법

1. usleep()

usleep(500000) // 5초 멈춤

2. fflush(stdout)

전의 print 없애줌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처럼 하나의 동작으로 보이게 만들어줌
대신 xcode콘솔창 말고 터미널에서 swift파일을 실행시켜줘야 하나의 애니메이션처럼 볼 수 있다

3. 배열.joined()

배열 출력할때 [”a”, “b”, "c"] 이렇게가 아니라 abc 이렇게 출력되게 만들어준다

느낀점

어렵다. 오래걸렸다. 한 5시간정도?
조건들이 너무 많고 까다로웠다.
차근차근 구현하면 할 수는 있다.
구현하기 전 어떻게 구현할건지 설계하는 단계가 중요했다.
새로운 내장함수 두개를 알고 갈 수 있게되어서 좋았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구현한 나를 칭찬하고싶다.
코딩을 하는데 집중하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갔다.
그리고 재밌었다.
구현하는 과정과 터미널로 파일 실행시켰던 것이 특히 재밌었다.

profil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ross platform과 iOS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오승연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