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ole.log('hello')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다.
class
를 통해 원하는 구조의 객체 틀을 짜놓고, 비슷한 모양의 객체를 공장처럼 찍어낼 수 있다.
쉽게 생각해서 클래스 = 붕어빵 기계, 그리고 객체 = 붕어빵 으로 보면 된다.
class Korean {
constructor(name, age) {
this.name = name;
this.age = age;
this.country = 'Korea';
}
}
•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다. (코드를 한 번 정의하고, 여러 번 사용)
function addOne(x) {
var y = x + 1;
return y;
}
const는 값을 재선언할 수 없다.
let chicken = 'nice';
// success
chicken = 'good' ;
const PIZZA = 'nice';
// error: Assignment to constant variable.
PIZZA = 'good';
첫 그룹미션, 4명과 팀이 되었다.
나는 IOS인데 팀원 3분은 모두 web쪽이셨다.
첫 협업공간은 내가 구글클라우드공유문서 링크를 줌 개인dm으로 보내주어 거기서 모여 작성할 수 있었다.
피그마는 세분 중 한분이 링크를 공유해주어 거기에 미션을 분석한 내용물, 열정을 담아보았다.
미션은 언어를 크게 타지 않는 분석을 중요하게 보는 미션이었으나,
코드도 구현해보자 하고 호기롭게 node.js를 설치하여 vscode에서 작성해보았다.
첫 그룹미션을 하면서 느낀 점은, 네이버부스트캠프는 소통능력을 키우는 것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생각하구나 느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