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도롱 제주 프로젝트 정리

이재근·2022년 8월 18일
0

https://mendorong-jeju.co.kr/
2022.06~2022.08
멘도롱 제주 프로젝트가 6주의 기간을 모두 잡아먹고 드디어 끝이 났다.
그간 배웠던 node.js를 다써먹고도 api작성, socketio구현을 위해 공부를 계속 하며 만들어야했기에 시간과 노력을 많이 잡아먹었다.
너무 집중했던 탓일까 프로젝트 마무리 후 1주정도 지난 시점에서 2~3일간 아무것도 하기싫은 그런 시기가 왔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프로젝트이지만 나에게는 프론트의 요청을 어떻게든 들어주지않으면 안되었던 절실한 코드가 담긴 프로젝트였기에 정신적으로 잠깐 탈진한 듯 무료히 시간을 보내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해봐야지 하고 풀악셀을 밟아보았는데, 어머나 세상에 1mm전진하고 바로 알고리즘의 문에 박혔다. 여태 api구현하며 얼마나 머리를 썩혔는데 이쯤이야 하고 생각했는데 내가 구현했던 방향과 전혀다른 문제들이 속속들이 나오며 나는 잠시 또 브레이크를 밟고 자리에 엎어질 수 밖에 없었다.

면접용 개념공부는 조금씩, 알고리즘 공부는 빡세게 또 시작해봐야겠다.

모르고 시작한건 아니지만 공부의 끝이 공부라니 너무 좋다. 또 한번 힘내보자.

// 이후의 게시글에 그 코드들을 올릴 예정이다.

profile
하루 고생하면 코드가 나 대신 일해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