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U8 회고

이유정·2022년 10월 6일
0

코드스테이츠 TIL

목록 보기
30/62

SECTION1은 정신없이 하루하루 꽉꽉 채워져서 시간이 갔다고 하면,
지금 SECTION2부터는 시간이 삭제된 채로 하루가 가는 느낌이 든다.

'뭐했다고 벌써 UNIT8 인지? '

좀 여유도 생기고, 새로 REACT를 시작하면서 욕심이 과해졌다.
1) 공부시간에 계속 초집중된 상태였으면 좋겠다.
2) REACT component를 매일 1개씩 만들겠다.
3) 매일 알고리즘 테스트 3개씩 풀겠다.
4) 노마드코더 react로 예습하겠다.
5) udemy 로 react 예습하겠다.
6) 매일 책으로 cs공부를 하겠다.
7) 매일 모던 js deep dive 공부하겠다.
8) git 공부하겠다.

ㅋㅋㅋㅋ지금 쓰면서도 어이가 없는데 그래서 결말은?
"너무 무기력해졌다."
내 욕심에 비해 시간은 한정되어있고, 빨리 빨리 습득할 수 있는 내용도 아니니까
완~~~전히 무기력해졌다.

이때, 정말 큰 결심을 했다.
저 욕심들을 다 내려놨다. 이 결심을 하기 정말 어려웠다.
왜냐하면 내가 코딩을 잘하기 위해서 휴대폰을 하는 시간,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을 포기하는건 무지 쉽다.
그러나 내가 올바르게 공부하는 방법으로, 다른 추가적인 공부를 포기한다는게 논리에 안맞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래도 난 새롭게 결심했다.

결심의 내용은?
1) 코드스테이츠 커리큘럼을 제대로 잘 소화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
따라서 그날 배운것을 추가적으로 유튜브 영상, 블로그를 통해 보충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2) 그날 배운것을 무조건 복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 블로그를 간단하게라도 정리해서 올려라
4) 그 외 스터디에서 하는 알고리즘, 독서 스터디를 잘 충실히 이행하자
5) 시간이 남았다? section1 복습해 딥다이브도 같이
6) 정말 시간이 남았다면? 근데 안남았을걸???
그때 노마드코더/ udemy / deepdive/ 나혼자 알고리즘 공부/ react component 만들어보기

초기의 마음가짐을 다시 유지한다.
요즘같이 풀렸을 때 다시 내 마음을 다독이고, 규칙적인 습관을 유지하자!!!
다시 차근차근 끌어올려
가볍고 즐거운 마음을 유지해 이유정 !

profile
팀에 기여하고, 개발자 생태계에 기여하는 엔지니어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