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4-TIL

나영원·2020년 8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5/145

오늘 할 일

  • TIL 복습진행 ~interface까지
  • 프리코스 인강 내부함수, 람다식
  • Homework #8 다시풀기
  • 블로그 작성 ~ interface까지
  • 블로그 이전.. 할수 있을까?

오늘 한 일

  • TIL 복습진행 ~interface까지 완료
    • 내가 정리해 놓은거지만 뭔가.. 장황하고 정리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 어떻게하면 조금더 깔끔하게 정리해볼수있을까?
  • Homework #8 다시풀기 완료
    • 이미 풀었던 문제이긴 하지만 메서드 사용이 점점 익숙해지고 특히 중간중간 메서드를 테스트해가면서 과제를 진행해가는 과정들이 많이 익숙해진 기분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다
  • 프리코스 인강 내부함수, 람다식 완료
    • 내부 클래스는 알고 있는 것같지만 낯설은 느낌의 개념이었다. 특히 내부 익명 클래스는 확실히 이해를 하고 넘어가야 뒤에 나올 람다식과 연관시켜서 이해할수 있을 것같아서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확실히 이해해야 될 것 같다
    • 람다식은 메서드의 구현부를 마치 변수와 같이 사용하는 방식이었는데 객체지향방식의 것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었다. 확실히 내것으로 만들어서 다른 방식의 프로그래밍의 맛을 봐보고싶다
  • 블로그 이전 - 25/88개 이전
    • 블로그 이전에 대해 고민하다가 아침에 강사님께 질문해보니 플랫폼과 상관없이 꾸준히 올리는게 좋은것이니 편한곳에서 사용하라는 답변을 듣고 맘을 굳히고 벨로그로 이전을 시작했다
    • 어디서부터 옮길까 고민하다가 맨처음 글부터 하나씩 옮기는데 여태껏 공부해왔던걸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기분이 좋았다
    • 이번주에 시간 있을 때 언능 옮기고 매일매일 TIL과 공부한 내용을 올리고 싶다
    • 근데 생각보다..글의 가로화면이 작아서... Typora에서 보는 것만큼 넓게 사용할 수 가 없어서 옮기면서 좀 걱정이 됬다...

내일 할일

  • TIL 복습진행
  • Homework #9 다시 풀기
  • 프리코스 인강
  • 블로그 이전
profile
배우는 개발 일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