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8-TIL

나영원·2020년 9월 8일
0

T.I.L.

목록 보기
27/145

오늘 할 일

  • 콜렉션 프레임워크강의 듣기
  • 오후 강의듣고 복습
  • 알고리즘문제 풀던것 마저 풀기
  • TIl작성 & 블로그 업데이트
  • 질문사항해결

오늘 한 일

  • 콜렉션 프레임워크 강의 듣기

    • 언능 커버를 해야 알고리즘에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30분 일찍 공부를 시작했다
    • 아침 출석체크때 오늘 강의도 콜렉션 프레임워크를 나간다고 하셔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
  • 오후 수업

    • 방금 배운 것을 강사님 버전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을 좋았지만 강사님이 준비할 시간이 짧으셨나보다 ... 오프라인때 더배우자
    • 오버라이딩의 개념에 대해서 더 찾아봐야될것같다. Colletion 인터페이스의 add와 List 인터페이싀 add가 출력값과 입력파라미터가 다른데 오버라딩 된게 맞다고 하셔서 내가 잘못알고 있었나보다
      • 찾아보니 내가 override에 정의는 내가 아는게 맞긴한데 ArrayList내부를 보니 오버라이드된게 맞다. 내가모르는 뭔가가 있나부다
  • 콜렉션 프레임워크 강의 마져듣고 정리하기

    • 내일 알고리즘 문제를 풀이를 듣기위해서는 Map인터페이스 까지 어떻게든 수업을 정리해놓아야 될것 같다. 아직 내가 사용할 정도는 아니어도 듣고 이해할정도로는 준비해 놓자
    • set 인터페이스의 내용이 생각보다 방대해서 실습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렸다. 내일 마저 Map까지 듣고 알고리즘 풀이 수업들어야겟다

오늘 느낀 것

  • 오늘 평소보다 집중하기가 어려웠다. 머리도 아프고 집중력이 떨어졌는데 차라리 빨리 약을 먹을 걸 그랬나보다. 컨디션 관리 더 잘해서 집중력 유지하자
  • 동료들과 잡담이 공부에 지루함을 덜어주기도 하지만 또 집중을 어렵게 하기도 한다. 어떻게 하면 좋은쪽으로 균형을 잘이룰수있을까 고민을 해봐야될 것 같다.

내일 할일

  • 콜렉션 프레임워크강의 듣기(마지막 Map인터페이스만 들으면됨)
  • 알고리즘 수업 예습(문제라도 읽어보기)
  • 오후 강의듣고 복습
  • TIl작성 & 블로그 업데이트
  • 질문사항해결
profile
배우는 개발 일기

0개의 댓글